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입지 분석

[분석] 창원 월영 마린애시앙 분석 (+월영SK오션뷰)

by 뜐뜐개미 2021. 5. 19.

안녕하세요:)

오늘은 날씨가 너무나도 좋은 부처님오시는 날이네요.

 

오늘 포스팅은 창원 월영 마린애시앙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려고 합니다.

아시는분들은 아실만한 창원에서 악성 미분양으로 한동안 고생을 했던 아파트 입니다.

하지만 몇일전에 드디어 완판이 되었다는 소식이 들립니다.

창원 폭등장세에서 멀게만 느껴졌던 합포구였는데 이제야 훈풍이 들어오는것 같습니다!

우선 아파트 단지 정보부터 분석해 보겠습니다.

 

 

1. 단지정보

아파트 세대수는 4298세대입니다. 세대수부터 압도적이죠?

사실 4298세대는 단일 단지로 치면 전국에서 14번째로 많은 세대수라고 합니다.

어마어마 한 규모임에는 틀림없어 보입니다.

출처 :네이버 카페

매머드 대단지의 장점은 대규모 인구 유입으로 없던 상권도 생기고 세대수 만으로 입지가 형성되서 인프라도 자동적으로 외부에서 들어오게 되어 있습니다.

평형대는 주로 34평이 3116세대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45평, 53평이 약 580세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대수로 보아선 대형평수가 많이 귀한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요즘 추세상 대형평수 선호현상이 많아 대형평수가 높은 가격대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입지분석

아파트 주변으로는 해운초, 해운중, 스포츠센터가 아파트를 주변으로 둘러쌓고 있습니다.

아파트에서 길을 건너지 않고 학교로 갈 수 있어 자녀있는 부모들은 아이들을 걱정없이

등교 시킬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상권은 마산남부터미널 주변 먹거리 상권이 형성되어 있어 도보로 10분정도 걸어 상권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마린 애시앙 윗쪽으로는 해양신도시를 개발 한다고 하는데 개발이 어떻게 될지 추이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일자리와의 접근성은 창원에서 가장 일자리가 많은 국가산단과의 거리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차로 14분, 거리로는 13.4키로로 통행료를 지불하기는 하지만 빠른시간으로 일자리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정도 시간과 거리는 일자리와의 접근성이 나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3. 단지조성

 

 

저는 개인적으로 단지 조경이 제일 맘에 들었습니다.

마린애시앙이 도색으로 많은 혹평을 받았는데

단지 내부에서 본 도색은 그리 나쁘지 않은게 아니라 오히려 잘 어울린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4월 초에 단지내 임장을 갔다왔는데 날씨가 좋아 공원 내 산책하고 계시는분들도 많이 계시고 어린 아이들도 많았습니다.

무엇보다 아파트 입주한지 시간이 좀 지나서 그런지 나무들이 높게 솟아있었고,

나무들이 빼곡히 심어져 있어 조금 과장하면 작은 정원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나무가 많았습니다.

 

지하주차장은 내부에 차선도 있으며 끝없이 펼쳐저 있는모습입니다. 어마어마한 규모로 마치 송파에 있는 헬리오 시티를 연상시키더군요 !

커뮤니티 시설 또한 대단지에 걸맞게 지하1층, 지상2층으로 큰 건물로 지어져 있었습니다.

 

 

 

4. 시세형성

현재는 완판이 되었지만 완판 되기 전까지 월별로 1%식 줄여가며 계속해서 할인분양을 하여

34평 기준 3억이 안되는 금액으로 대부분 매수를 하였습니다.

저는 가격 기준을 잡은 아파트는 바로 옆 월영SK오션뷰 아파트로 잡았습니다.

바로 옆에 붙어있는 SK오션뷰 아파트는 17년으로 신축 아파트 입니다.

세대수는 930세대로 구조는 마린애시앙과 거의 유사한 구조로 마린애시앙과 비교할 수 있는 아파트로 잡았습니다.

현재 월영SK오션뷰 아파트는 실거래 4억700만원에 거래되었으며

최근에 있었던 창원 상승세를 조금 타 시세가 조금씩 상승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이 추세로 봐선 마린애시앙 또한 SK오션뷰 아파트 시세를 충분히 따라갈 것으로 판단됩니다.

마산 합포구에도 투자자와 실거주자가 계속해서 들어오고 있으며, 최근 거래량이 평달에 비해 2배정도 많아졌으며, 입주물량 부족으로 인한 전세가 상승하여 매매가를 밀어 올라는 상황을 만들어 낼 것이라 생각됩니다.

창원1급지인 용지브라더스가 34평 기준 실거래 11억,

마산 1급지인 회원구 마산메트로시티 2단지가 34평 실거래 6억 초반으로

합포구 대장인 SK오션뷰는 4억으로 보았을때 마린애시앙과 더불어 상승여력이 꽤 있다고 생각합니다.

흔히 신도시 투자는

장화신고 들어가서 구두신고 나온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마린애시앙 또한 신도시와 비슷한 추세의 길을 걸을 수 있을까요?

앞으로의 합포구와 더불어 마린애시앙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